오늘은 돈스타브 투게더에 대한 공략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
바로 월석 제단 활용법인데요,
보름에 월석 제단을 활용하는 법은 총 세가지 입니다.
1. 별부름 지팡이를 달부름 지팡이로 바꿀 수 있음
2. 월석을 대량으로 파밍할 수 있음
3. 고기와 돼지꼬리를 대량으로 파밍할 수 있음
저 역시 처음에는 월석 제단에선 달부름 지팡이를 만드는 것만 주요 업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1번과, 추가적으로 2번 정도만 겸사 겸사 달성하곤 했습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보름 밤이 짧은 경우엔 습격하러 오는 몬스터들이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원래 목적이던 자원을 대량 파밍하기엔 턱 없이 부족했죠.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아래 공략법을 보시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먼저, 월석 제단을 찾아야 합니다.
맵을 탐사하다 보면 이런 오브젝트를 발견하실 수 있을겁니다.
월석 제단은 무조건 왈루스 캠프가 있는 '숲 '지형에 있습니다. (사바나 지형에 모여있는 왈루스 캠프 근처 X)
제단을 발견했다면 먼저 땅 작업 부터 해줍니다.
이건 꼭 필요한 작업은 아니지만
자연 토탄에선 봄에 눈알 식물이 자라기 때문에 후에 매우 귀찮은 일이 생기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선 자연 토탄이 아닌 직접 제작한 바닥을 깔아주시면 됩니다.
(되도록 넓게 깔아주면 좋습니다. 생각보다 눈알 식물이 번지는 번위가 넓습니다.)
그 후 월석 제단을 활용하려면 수리해줘야 하는데, 챙겨오는 걸 깜박하셨어도 괜찮습니다.
제단 근처에 상비하고 있는 동상들을 곡괭이로 캐 주시면 월석이 나오니
이를 들고 제단에 마우스 우클릭해주시면 수리 됩니다.
그 후 엔드 테이블과 벽을 함께 둘러 제단을 보호해주세요.
테이블은 몬스터들이 부술 수 없는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매번 수리해야하는 벽에 비해 효율이 매우 좋습니다.
대신 안쪽에 꼭 벽을 둘러주셔야 합니다.
(사실 안쪽에 벽을 두르실 때 테이블과 바로 붙여 짓는것 좋지 않습니다.
늑대 돼지가 휘두르는 범위가 꽤 넓어서 테이블로 막혔음에도 부숴집니다.)
테이블은 벽으로 인식되지 않기 때문에 테이블만 두를 경우
시야에서 멀어질 시 테이블 안쪽으로 미리 몇 마리가 들어와 있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테이블로만 둘러 가둔 몬스터들은 플레이어의 시야 밖에서 탈출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 보름에 방문했을때 대략 난감한 상황이 되므로 안쪽에 아무 벽이나 둘러 두시면 됩니다.
참고로 게으른 탐험가를 제작했다면 순간이동을 통해 왔다갔다 할 수 있지만 아직 만들지 못했거나
제작했더라도 내구도가 아깝다 하시는 분들은 테이블 몇개를 뺀 자리에 문을 설치해 주세요.
문은 몬스터가 부술 수 있는 오브젝트이므로 문 앞쪽에는 덫을 몇 개 깔아 문을 지키면 됩니다.
(이 때 눈알 식물이 근처에 생긴다면 깔아둔 덫을 모조리 삼켜 버리기 때문에
덫을 사용하는 상황이라면 바닥 작업을 꼭 하셔야 합니다.)
그 뒤, 자원(월석, 돼지꼬리, 고기) 대량 파밍을 위해 해야 할 일은
바로 제단 근처에 돼지집을 가득 만들어 두는 것입니다.
월석 제단 활성화 시 제단을 부수기 위해 등장하는 몬스터는 하운드와 늑대 돼지인건 다들 아실겁니다.
이때 이미 주변에 대량의 돼지들이 존재한다면?
월석 제단을 활성화 할 수 있는 조건 = 보름
돼지들이 늑대 돼지로 변신하는 조건 = 보름
'보름'이라는 조건 때문에 근처의 돼지들이 늑대 돼지로 변했다면,
제단을 활성화 했을 시 제단을 부수기 위한 몬스터라는 조건에 충족 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조건에 충족된 늑대 돼지들의 수가 일정 수 이상으로 많다면 더 이상 추가적으로 몬스터들이 달려오는 일이
없기 때문에 대량으로 자원을 파밍하고 싶다 하신 분들은 미리 돼지집을 가득 지어두셔야 합니다.
물론 이미 모아둔 늑대 돼지의 수가 공격 또는 아래 설명할 방법을 통해 일정 수 이하로 적어지게 되면
몬스터(하운드 포함)들이 추가로 달려오긴 하지만
아까 말했듯 밤이 상대적으로 짧은 시기엔 몬스터가 새로 추가될 만큼 기존 늑대 돼지의 수가 적어지기 이전에
밤이 끝나게 되는 경우가 많아 몬스터 추가를 기다리기 보다 처음부터 돼지집을 많이 지어두는게 좋습니다.
참고로 돼지들은 미리 집 밖으로 끌어두기 위해 미끼를 떨어뜨려 두면 좋습니다.
미끼에 정신이 팔려 해가 진 후에도 집에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이 상태에서 보름을 맞게 하면
최대한 많은 수의 돼지들을 늑대 돼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제단에 미끼를 두게 될 경우 제단에서 너무 떨어진 위치에 돼지집을 짓게 되면 미끼에 어그로가 끌리지 않습니다.
사진상에서 제가 돼지집을 두 줄씩 까지만 지은 이유가 그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벽 안쪽으로 미끼를 떨어뜨려 두었는데 간혹 다른 템을 주우려다 미끼를 잘못 줍는 경우가 생겨
이를 방지하고자 미끼 주변에 울타리를 둘러 두었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제단에 별부름 지팡이를 끼워 줍니다.
이때 달부름 지팡이를 얻을 때 처럼 아침이 올 때까지 쭉 끼워 두는 것이 아닌,
조금 다른 방법을 사용할 겁니다.
바로 지팡이를 제단에 끼웠다 뺏다 하는 반복 작업을 할 예정인데,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고기와 돼지 꼬리 수급을 위함입니다.
별부름 지팡이를 제단에서 빼는 순간 제단을 부수러 온 몬스터들은 모두 월석 동상으로 굳게 되고
다시 지팡이를 끼우면 동상이 깨지며 몬스터들이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굳었다가 깨어나는 일련의 과정 속에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저 혼자 풀썩 쓰러지는 돼지들이 존재 하는데
이 과정을 반복하다 보면 결국 그 많던 돼지들이 점점 고기덩어리와 돼지 꼬리만 남긴 채 사라져 주는
감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혼자 풀썩 쓰러지는 돼지들은 이런 형태(왼쪽 사진)로 굳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지팡이를 다시 꽂아주면 굳었던 것이 풀리며 바로 고깃덩어리로 변하게 됩니다.
보름에 늑대돼지를 잡는 이유가 늑대돼지는 무조건 확정적으로 고기와 함께 돼지 꼬리를 드랍하기 때문인데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비 전투에다 체력 한 번 까이는 일 없이 손 쉽게 대량 식량과 자원을 얻을 수 있으니
하늘과 하늘로 가버린 돼지들에게 아주 잠시 감사와 애도를 표한 뒤 총총총 파밍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아주... 아주 잠시가 포인트입니다.
아침이 오면 미처 미끼 어그로에 끌리지 않아 집에 있던 돼지들이 순식간에 튀어나와 떨어져 있던
내 고기와 꼬리들을 자기들 것 마냥 뻔뻔하게 모두 먹어치우는 불상사가 일어납니다.
이럴땐 지하에서 만들 수 있는,
파밍을 자동으로 해주는 목걸이(이름 기억안남)을 착용하고 계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빼는 타이밍을 놓쳐 별부름 지팡이가 달부름 지팡이로 바뀌었거나 아침이 오게 되면 남은 몬스터들은
그 즉시 이렇게 월석 동상으로 바뀌게 되며 다음 보름에 다시 지팡이를 꽂기 전까진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렇게 남겨진 몬스터들은 곡괭이로 캐서 월석을 얻어 주시면 됩니다.
만약 본인은 식량과 돼지 꼬리엔 별 관심이 없고 월석만 대량으로 수집하고 싶다 하시면
처음에 지팡이를 꽂고 바로 빼주어 동상으로 만든 뒤 캐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하면 매번 별부름 지팡이를 만들일 없이 하나로 매 보름마다 쭉 활용 가능하니 가성비도 매우 좋습니다.
그럼 다들 월석, 돼지꼬리, 고기를 대량 수급할 수 있는 월석 제단 활용법으로 든든한 굶지마 되시길!
'게임 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T 공략] Don't starve together 풀고기 농장 만들기 외 소소한 팁 (0) | 2021.10.05 |
---|